“고소득 건설현장 소장•실내 인테리어 전문기술자 양성 목표”

 
서울디자인직업전문학교 김홍진 학장이 적극 추천하는 국가기술자격증 <실내건축산업기사> 전망과 실내건축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대학 개설 배경을 들어본다. 

 
4월 8일(일) 오후 2시 중국동포 학부모를 위한 입학설명회 개최
장소: 동포세계신문 문의: 02-868-2590

 


[교육=동포세계신문]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서울디자인직업전문학교(학장 김홍진)은 건설업 분야 중국동포 청년 인재를 배양하기 위해 오는 423(예정) 중국동포 전문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전문대학과정(2년제)을 신설하기로 하였다.
실내건축산업기사란? 쉽게 말해 실내 인테리어 전문 기술자이다. 건설현장에서 중국동포들이 인테리어 기술자로 많이 활동한다. 하지만 전문적인 기술교육을 받고 국가자격증을 소지한 동포들은 찾기 드물다. 왜냐하면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문대학 이상의 학교에 개설되어 있는 실내디자인, 실내건축디자인, 실내환경디자인, 인테리어디자인, 실내장식, 건축 등 관련학과를 전공하고 자격증 시험에 합격해야 하기 때문이다.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무엇이 좋은가?

 

산업기사 자격증을 땄다는 것은 건축공간을 기능적, 미적으로 계획하기 위하여 현장분석자료 및 기본 개념을 가지고 공간의 기능에 맞게 면적을 배분하여 공간을 계획 및 구성하며, 이러한 구성개념의 표현을 위하여 개념도, 평면도, 천정도, 입면도, 상세도, 투시도 및 재료 마감표를 작성, 설계가 완료된 도면을 제작하고 현장의 시공을 관리하는 직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따라서 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관련 분야 창업, 취업에 유리할 뿐만 아니라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우대를 받게 된다.

자격증 취득자는 직접 인테리어사업장을 개업해 운영할 수 있고, 건축설계사무소, 건설회사, 인테리어사업부, 인테리어전문업체, 백화점, 방송국 및 실내건축 분야에서는 자격증 소지자의 보유여부로 회사의 능력을 평가하기 때문에 채용 시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는 추세이다.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그리고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다.

 


왜 중국동포 청년들에게 좋은가?

 

서울디자인직업전문학교 김홍진 학장은 중국동포들이 건설현장에서 일을 많이 하고 있는데 20, 30대 젊은이들이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해 두면 평생 대우받을 수 있는 기술이고,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건설업의 고급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면서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이 중국동포 청년들에게 좋은 이유를 설명한다.

또한 건설현장에서 일을 하는 중국동포들이 많기 때문에 동포 청년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기간 동안에도 건설현장에 배운 것을 접목하고 실습하며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을 것으로 보기 때문이다.

 

학습반은 어떻게 운영되는가?

 

서울디자인직업전문학교는 중국동포 청년들을 위한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취득반을 4월 중에 개설할 계획이다. 고졸 이상이면 학교 입학이 가능하다. 이 학습반은 2년제 전문대학 과정과 마찬가지로 일주일에 3, 하루 6~7시간씩 전문기술을 가르친다. 수업이 없는 날에는 건설현장에서 실습겸 일을 하면서 배울 수 있기 때문에 2년간 학교 교육과정을 마치면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실내건축전문가가 될 것이다. 실내건축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은 1년에 4차례 있다. 또한 2년 교육과정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에 편입학 할 수 있다.

(입학상담 문의: 02-864-6000)

 

* 신입생 모집을 위한 진로상담 및 학과 설명회 개최 안내

-일시: (1) 324() / (2) 48() 오후 2~4

-장소: 동포세계신문사 사무실 (남구로역4번 출구앞)

(02)868-2590 (동포세계신문) 02-864-6000 (서울디자인직업전문학교)

 

저작권자 © EKW이코리아월드(동포세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