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인천고려인문화원, ‘이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의료봉사’

“외국인 의료보험가입자격요건 강화로 의료사각지재 내 놓인 외국인 위한 무료진료 매우 절실해져”

동포세계신문 김경록 기자 | 2019.03.05. 23:46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인천=동포세계신문] 인천고려인문화원(원장 박봉수)는 지난 224일 인천시의료봉사회의 후원으로 인천연수문화원(원장 조복순)에서 이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의료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활동은 인천광역시의사회, 인천지방변호사회, )인천시민재단, 인천광역시건축사회, 인천광역시치과회 등의 인천사랑전문직협의회에서 의료봉사 뿐 아니라 찾아가는 법률상담, 집수리 봉사, 청소년 진료상담, 음식 나눔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하여 의료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외국인 주민의 감동을 샀다.
진료과목은 내과, 정형외과, 안과, 소아청소년과, 피부비뇨기과, 이비인후과, 치과, 한방과를 개설하여 143명의 환자에 대해 254건의 진료와 493건의 검사 및 투약이 이뤄졌다. 특히 김안과 병원에서는 녹내장을 앓고 있는 고려인 한 분의 무료 수술을 약속하였다.

 박봉수 원장은 정부가 201812월부터 적용된 외국인의 의료보험가입자격요건 및 보험료 강화로 인해 의료사각지내에 놓인 외국인에게 무료진료는 매우 절실하였다고 하면서 무료진료를 받은 고려인 동포 및 외국인 노동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봉사에 함께하여 주신 모든 단체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동포세계신문 후원 독자가 되어주세요[후원독자안내]

☞ 동포세계신문이 직접 운영하는 중국동포 커뮤니티 
특별광고 
 
동포세계신문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박해상의 씽쌩쑝 제3화, 동숙의 ...
2
3.1운동 100주년 “연변3.13운동...
3
‘보고 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4
"우리 구는 다문화 명예통장이 ...
5
[인터뷰]문민 서울국제학원 원장...
6
인천고려인문화원, ‘이주민과 ...
7
64년 전통 연변축구단 해체 되나...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