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한국실명예방재단 국내 거주 외국인 노동자 대상 무료 안과검진 실시

2012년부터 매월 둘째 주 일요일 무료검진

동포세계신문 김경록 기자 | 2019.03.13. 21:58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실명예방재단 안과검진팀에서 안과 전문의<가톨릭대 성모병원 김영훈 교수>를 포함한 이동검진팀이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안과 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한국실명예방재단

[
안산=동포세계신문] 한국실명예방재단(이사장 이상열)310일 일요일 경기도 안산시에 소재한 안산 이주민센터에서 외국인 노동자들을 대상으로 무료 눈 검진(이하 검진)을 진행했다.
지난 2012년부터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 이루어져 온 본 검진은 안과 전문의간호사안경사검안사를 포함한 이동검진팀이 시력검사, 굴절검사, 안압검사, 안과 전문의의 정밀 검사를 체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노동자들이 많이 거주하는 안산 지역에서 건강보험 가입이 어려워 비싼 진료비를 감당하기 어렵고, 평일에는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진료가 어려운 여건에 처한 외국인 노동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2019년에도 외국인 노동자를 대상으로 매월 둘째 주 일요일에 무료 눈 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자세한 일정은 한국실명예방재단(전화번호 : 02-718-1102 / 인터넷 주소 : www.kfpb.org)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국실명예방재단은 지난 1973년 안과 의사 선생님들이 설립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눈 수술비 지원사업, 의료 취약지역으로 찾아가는 눈 검진 사업, 취학전 어린이와 노인을 위한 눈 건강 교육사업 등 지난 46년간 국민의 눈 건강 지킴이로서의 소명을 다하고 있는 비영리재단이다.




동포세계신문 후원 독자가 되어주세요[후원독자안내]

☞ 동포세계신문이 직접 운영하는 중국동포 커뮤니티 
특별광고 
 
동포세계신문 김경록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박해상의 씽쌩쑝 제3화, 동숙의 ...
2
3.1운동 100주년 “연변3.13운동...
3
‘보고 싶은 얼굴 그리운 목소리...
4
"우리 구는 다문화 명예통장이 ...
5
[인터뷰]문민 서울국제학원 원장...
6
인천고려인문화원, ‘이주민과 ...
7
64년 전통 연변축구단 해체 되나...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