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해피맘 초청 몽골여성협회 국회의원 40여명 대표단 5월 한국방문

전남 영암군 해피맘연수원서에서 교류행사 가져

EKW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 2019.07.03. 07:42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영암군청 방문 기념사진

사단법인 해피맘총본부(회장 조태임) 초청으로 사회민주주의몽골여성협회 대표단 40여명이 2019514- 19일 한국을 방문했다.

 

사회민주주의몽골여성협회 Tslgzomaa Tsedenbal 회장은 몽골 전 교육문화과학체육부 장관을 역임하고 현 울란바토르 국회의원이며, 몽골 여성 국회의원 40여명의 대표단과 함께 한국을 방문했다.

 

사단법인 해피맘과 사회민주주의몽골여성협회는 2018530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 20185월 조태임 해피맘 회장과 대표단이 몽골 울란바토르를 방문한데 이어 올해는 해피맘의 초청으로 행사가 이루어졌다.


해피맘연수원에서 몽골 결혼이민자여성과 몽골 국회의원 만남 행사

 

몽골여성협회 대표단은 전남 영암군에 위치한 해피맘연수원으로 이동하여, 전남 영암군청(전동평 군수)에 환영을 받아 관내 주요시설을 둘러보고 영암군 주요 문화유적지를 관람하였다. 저녁에는 몽골여성협회와 해피맘의 환영회 및 화합 행사를 가졌다. 전국 회원들이 직접 참여한 가요제 행사가 진행되고 모두가 언어는 통하지 않지만 음악과 춤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몽골 결혼이민자여성들이 이번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본국 국회의원들을 직접 만나 한국에서의 생활을 전하고 얘기하면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몽골여성협회는 광주 지역 해담촌을 방문하여 김치공장을 직접 견학하고 한국 전통음식을 체험하였으며, 대전 로하스테크 기업체도 방문하여 한국의 기업을 직접 보고 기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몽골과 한국의 지속적인 경제, 문화적 교류를 위해 의논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임(홍혜실 대표), 미쉔주(주미선 대표)의 후원으로 마임빌리지에서 숙박을 하며 저녁 만찬 환영행사가 열렸고, 조태임 회장과 척철마 회장은 해피맘과 몽골여성협회가 여성이 행복하면 가정이 행복하고 나아가 사회가 안정되며 국가가 안정되는 해피맘 운동이 전 세계에 펼쳐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를 다짐했다.

 

이번 해피맘 초청에 대한 답례로 몽골여성협회 척철마 회장은 몽골에서 가장 큰 축제 중 하나인 나담 축제에 조태임 회장을 초청하여 감사패를 전달하겠다고 하여 710일 방문 예정이다.

사단법인 해피맘(조태임 회장)은 몽골과 한국 여성단체들이 지속적인 협력과 교류를 통해 힘을 합하여 여성이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열심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KW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유투브방송]탈북여성 한송이의 ...
2
[오늘의 논평] 유투브방송 ‘조...
3
3.1운동 100주년 한중일 원코리...
4
[오늘의 논평(2)] 중국동포 조선...
5
[긴급방송] 한송이 탈북여성 막...
6
방문취업(H-2) 동포 조기적응프...
7
“숨겨진 폭탄”, 도화선에 불을...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