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2019 세계한인차세대대회 성황리 개막

16개국 107명 국내외 차세대동포 5일간 역사문화 체험하며 미래 토론

EKW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 2019.09.05. 11:03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 세계 차세대 한인 전문가 107명이 참가하는 ‘2019 세계한인차세대대회2일 오후 서울 JW메리어트동대문호텔에서 개막했다.
 
이날 손열 연세대 동아시아연구원 원장은 국제질서 변화 속의 한국외교와 한인네트워크의 역할이라는 기조강연에서 한국은 정부간 외교뿐만 아니라 해외 한인 네트워크를 적극 가동해 자유주의 규칙 기반 질서를 지키고 복구함으로써, 미중 사이 줄서기를 피하고 한일간 신뢰를 회복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진 개회식에서 재외동포재단 한우성 이사장은 현재 동포사회는 세대교체 등 새로운 패러다임 창출과 적응을 위한 변화의 시기를 맞고 있다.”면서 차세대한인 리더들이 열린 사고와 전문 식견으로 모국과 동포사회의 상생 발전의 길을 넓혀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태호 외교부 2차관은 축사에서 한반도는 남북관계, 미중패권전쟁, 일본의 무역도발 등으로 엄중한 상황에 처해 있다.”면서 대한민국이 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성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참가자들은 45일 동안 국무총리 예방, 토크콘서트, FLC세계시민포럼 등 현안에 대해 토론하고, 한국의 근현대 역사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
 
세계한인차세대대회는 모국과 동포사회의 상생발전에 기여할 차세대 동포 인재를 발굴하고, 모국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해 ‘98년부터 시행됐다.

제공=재외동포재단
EKW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건설업취업교육 변경안내 등 외...
2
[종합] 국내체류 고려인동포 8만...
3
[책출간] 문명충돌과 미중 무역...
4
[10월19일] 충북 청주시 고려인...
5
[10월18일] 화성 발안만세시장상...
6
[7일간의 기획탐방] “한국에서 ...
7
중국동포 등 귀화자에게 병역의...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