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맨위로

중국 연길의 중국동포, 조선족 예술단이 한국에 온다면서요?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 연길시 조선족무형문화유산보호센터 예술단 초청공연

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 2019.05.29. 10:44 kakao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중국 연길의 중국동포
, 조선족 예술단이 한국에 온다면서요?

 

-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은 내일(61) 전북 전주시에 있는 국립무형유산원 대공연장에서 중국 연길시 조선족무형문화유산보호센터 예술단을 초청해 고향의 노래 향음공연을 개최합니다. 예술단은 타국 땅에서 부르던 고향의 노래, 향음을 선보일 예정인데요,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준비했다고 합니다.

연길시 조선족무형문화유산보호센터 예술단은 1981년 중국 연변에서 설립한 종합예술단체입니다. 현재 이 지역의 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된 다양한 조선족 문화유산 종목들을 공연하고 보급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공연은 세월의 발자국을 화려한 춤사위로 표현한 학춤·물동이춤·단풍· 부채춤과 고향마을의 정경과 기쁨의 마음을 담은 노래 아름다운 나라·향수·내가 사는 연변·다시 핀 도라지꽃그리고 조선족의 기백을 표현한 장고상모춤 등 악··무 종합공연 등 총 10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했습니다.

관람객 전석 무료이고, 공연예약은 국립무형유산원 홈페이지와 전화 등으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동포세계신문 편집국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기획/특집 사설/칼럼

포토뉴스

뉴스랭킹 더보기

1
[대림동 편] 한국언론방송이 주...
2
중국동포제기차기연합회, 노탄자...
3
[원곡동사람]베트남고향식당 이...
4
파주YMCA평화통일포럼, ‘평화수...
5
"한국에서 아시아를 찾다" 아시...
6
서울 자양동 중국동포 양꼬치거...
7
[원곡동 사람] 조연희 연길왕꼬...

현재접속자 (명)